사업문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보난자팩토리(이하“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상담 및 민원처리
  • - 수집항목 : 이메일, 전화번호, 회사명
  • - 수집방법 : 이메일 문의를 통해 고객이 입력한 정보 수집, 고객 상담 과정에서 전화, 팩스, 서면을 통해 발생 하는 정보 수집

○ 서비스 이용 중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 수집항목 : 이름, CI, 계좌번호,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 - 수집방법 : 서비스 이용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정보를 다음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 고객상담 및 민원처리
  • - 서비스문의
  • - 상담 및 민원처리

○ 서비스 제공
  • - TranSafer 솔루션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TranSafer 솔루션 기록 : 출금동의, 입금 및 출금 내역 등
  • - 보존기간 : 5년

○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 파기 절차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위탁처리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기관 및 위탁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업체: (주)카카오페이
○ 위탁업무 내용: 본인확인
○ 보유 및 이용기간: 본인확인 후 즉시 파기

○ 수탁업체: (주)쿠콘
○ 위탁업무 내용: 본인확인
○ 보유 및 이용기간: 본인확인 후 즉시 파기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 정기적인 자체감사 실시
    개인정보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연1회)으로 자체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지정하고 적절한 관리·감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 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담당자: 이찬행 이사
연락처: 02-2632-7774
이메일: cs@bonanza-factory.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IT본부
연락처: 02-2632-7774
이메일: cs@bonanza-factory.co.kr
 
  • ○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9. 권익침해 및 구조 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의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18 (privacy.kisa.or.kr)○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검찰청: (국번없이)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국번없이)182 (ecrm.police.go.kr)
10.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그 즉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메뉴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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